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아름다운
에센스 및 헤어팩으로 머릿결을 관리하며 머릿결에 영양분을 부여하는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홈 케어만으로도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평소에도 머리카락에 힘이 없고 부스스하거나 잦은 파마나 염색 등으로 머릿결이 상했다면 아래 소개되는 10가지 음식을 먹으며 관리해 보도록 하자.
1. 계란
가장 흔한 식재료이자 반찬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신진대사를 돕는 비오틴이 함유되어있어 탈모 예방 및 건조한 머리카락에 도움을 준다. 영양학에서도 하루 1~2개의 계란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하니 건강과 머릿결을 위해 꾸준하게 계란을 먹어보도록 하자.
2. 검은콩
검은콩이 머릿결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점이 좋은 걸까? 검은콩에는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들어 있어 섭취 시 보다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며, 검은콩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E와 불포화지방산은 두피의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탈모예방에도 좋다.
3. 미역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바다의 채소로 불리는 미역에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요오드가 많이 들어 있다. 따라서 미역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고, 모발과 모근에 영양분을 공급해줘 건강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은 물론이고 탈모를 방지해 풍성한 머리숱을 기대할 수 있다.
4. 고등어
건강에 좋은 등 푸른 생선 고등어! 고등어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바로 이 오메가 3가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모발도 잘 자랄 수 있도록 성장을 촉진한다. 요리법으로는 가장 흔한 고등어구이부터 고등어조림, 고등어 찜이 있으니 다양한 요리법을 통해 고등어를 자주 섭취하도록 하자.
5. 녹차
장수 식품으로도 손꼽히는 녹차는 모근과 모발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녹차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A와 C가 모근과 모발을 튼튼하게 해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어주며,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은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두피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건강과 다이어트, 모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녹차도 꾸준히 마셔보도록 하자.
6. 굴
바다의 우유 또는 인삼으로 불리는 굴은 상한 머릿결을 복구하는데 도움을 준다. 굴에 들어있는 아연 성분은 바로 머리카락을 잘 자라게 도와주는 핵심 영양소라는 사실! 잦은 파마와 염색 등으로 모발 손상이 심하다면 굴을 꾸준히 섭취해 보도록 하자. 찜이나 전, 튀김 등으로 요리해 먹을 수 있다.
7. 표고버섯
머릿결뿐만 아니라 새치, 흰머리가 고민이라면 표고버섯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표고버섯에는 샴푸에도 들어 있는 판토텐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새치 및 흰머리 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뿐만 아니라 표고버섯의 비타민 D는 모발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8. 연어
연어도 고등어와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머릿결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두피 건조를 방지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오메가 3 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머리카락 중심부를 구성하는 성분의 3%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니 건강한 머리카락을 위해서라도 꼭 챙겨 먹도록 하자.
9. 견과류
호두, 잣, 땅콩 등의 견과류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E는 모공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머리카락의 뿌리인 모공이 건강해야 건강한 머릿결을 기대할 수 있는 법! 따라서 모공에 좋은 견과류를 주전부리로 챙겨 먹어보도록 하자. 그냥 먹기 꺼려진다면 견과류 셰이크나 조림 등의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0. 녹황색 채소ㆍ과일
녹황색 채소에는 피부에도 좋고 두피 건강에도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C는 모낭을 유지하고 두피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된 과일로는 레몬, 오렌지, 파인애플, 딸기 등이 있으며,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 C 외에 철분도 함유되어있어 머릿결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