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함게하는 정보

감기라고 코 세게 풀면 안된다

달콤 소나기 2020. 9. 15. 14:31

감기라고 코 세게 풀면 안된다

 

 

최근 기온 변화가 큰 탓에 감기나 독감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기침이나 코막힘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코를 너무 세게 푸는 것만으로도 감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나왔다.

 

영국 일간지 미러에 따르면 감기나 독감 때문에 코가 막히면 답답해서 세게 푸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감기 증상을 악화시키며 심할 경우 축농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어린 아이들을 세수시킬 때 코를 최대한 세게 풀도록 하는데, 이러한 행동 역시 좋지 않다고 덧붙였다.

 

아일랜드 의학협회 소속 루시 벨튼 박사는 "코가 막힌다고 해서 무조건 세게 푸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라며 "코를 세게 풀면 오히려 코 안을 더 자극시키고 코 내벽을 손상시켜 축농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를 풀 때 생기는 압력이 귀와 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코를 세게 풀수록 몸에 더 많은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코는 어떻게 푸는 것이 가장 좋을까.

 

매체에 따르면 코를 풀 때는 양쪽 코를 한 번에 풀지 말고 번갈아가면서 푸는 것이 좋다. 손가락으로 한쪽 콧구멍을 막고 코를 푼 뒤 반대쪽도 풀어주면 된다.

 

무엇보다 콧물이 나거나 코가 막힐 때는 물을 많이 마시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코막힘은 물론 다른 감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